본문 바로가기
OUT/국내여행

[진주/중앙동]올빰야시장 다양한 먹거리를 한 곳에서

by 멍푸리 2022. 10. 9.
반응형

REVIEW

올빰야시장 다양한 먹거리를 한 곳에서


이번 시간에는 진주 논개시장 안에 있는 올빰야시장에 대해 소개할려구 해요.

인스타를 보고있으니 올빰야시장이 홍보를 많이 하더라구요.

이건 안가볼수 없겠죠???

그래서 가보았습니다.

 

GO~!!!

논개 시장 근처로 가면 현수막이 친절하게 어디로 가야하는지 알려줍니다.

시장이 생각보다 넓었는데 길 잃지는 않겠네요~

진주 올빰야시장에 도착했어요.

올빰은 올빼미에서 따온건지 올빼미가 반겨주네요.

올빰야시장 지도와 먹거리 정보입니다.

대통로라고 적혀있는 곳은 위에 사진을 찍은 장소에요.

저는 올빰야시장으로 들어오면서 간단하게 먹거리를 스캔하고 스탬프 교환처가 있는 곳으로 갔어요.

 
 

스탬프투어 카드에 다른색상의 4가지 스티커를 완성하면 꽝 없는 스크래치 복권을 준다네요.

* 야시장 내에서 5,000원 이상 구매

* 동일 매장 스티커 중복안됨

* 경품소진시 조기마감

주의사항

중요해보이는 주의사항을 추려봤어요. 한 곳에서 5,000원 이상을 써야하니까

다채울려면 최소 20,000원이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복권은 야시장 이용 쿠폰을 준다고 합니다.

저는 야시장까지 왔는데 2만원은 기본이라 생각해요.

기다려라... 내가 간다...!!!

 
 

첫번째 음식은 꼬치를 먹기로 했어요.

꼬치는 뭐 먹을지 고민될 때 가볍게 먹기 좋은 것 같아요.

꼬치를 구워주는 모습

꼬치는 개당 3,000원이라 중국 음료(3,000)과 같이해서 6,000원으로 계산하고 스티커를 받았어요.

새우햄꼬치, 양꼬

왼쪽 새우햄꼬치(4,000)는 다른 곳에서 샀어요.

오른쪽은 양꼬치인데 많이 타서 비주얼은 안좋았어요.

맛은 있었지만 양도 새우햄꼬치에 비하면 적었어요.

가격은 천원차이니까 원하시는 거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지금 드시고 싶으시다구요???

드세요.

(run)

 

 
 

다 먹고 구경하다 진주 진맥이 무료맥주 시음회를 하길래 바로 줄서서 받았습니다.

간단하게 신분증 검사를 하고 플라스틱 컵에 맥주를 부어주셨어요.

맛은 씁슬한데 맛있는??? 그런 맛이였어요.

술이 생겼으니 술안주를 찾으러 갔어요.

육전

맛있어보이는 육전 너로 정했다!!!

육전은 3개에 5,000원이고 잘라서 담아주셔요.

아쉬운건 야시장 지도에 있는 푸드존 음식이 아니라

스티커는 없더라구요...!

혹시나 스티커도 같이 받을려고 사시는거면 지도보고 사셔야 할 것 같아요.

아니면 스티커 있는지 보고 사셔도 될듯!!!

미니피자, 육전

친구가 가져온 미니피자와 MY 육전

육전은 맥주와 잘어울리는 안주였습니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육전맛이에요.

친구가 가져온 미니피자는 중앙 푸드존에서 파는 것 같던데

친구의 미니 피자도 괜찮았어요.

 

육전 휘적휘적~ 소리만 들어도 시장에 있는것 같네요.

그 다음으로 스티커를 모은다는 일념으로 소고기불초밥 5개(6,500)을 사기로 했어요.

토치 4개로 한번에 익히는 모습에 반해 바로 사진 찰칵!!!

오호호 맛있는 소고기 불초밥이네요.

슬슬 배가 불러서 다 먹을수 있을까 했지만 정신 차리고 보니까 다 사라졌어요ㅎ

어?

소고기 불초밥 까지 클리어 하고

마지막 스탬프만 남겨두고 있는 상황이였어요.

마지막은 디저트 인정하시죠???

 
 

마지막인 디저트는 바로바로!!!

마시멜로 아이스크림(4,000) 입니다~

저는 아이스크림 맛을 초코,딸기,바닐라 중에서 딸기맛으로 했어요.

미관상에는 초코나 바닐라가 잘어울릴 것같아요.

마시멜로(설탕)의 부드러운 달달함이 아이스크림 맛을 감싸주는 느낌이였어요.

별미 느낌이라 한번쯤은 먹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탬프 받을 수 있는 가격미달이라 저는 에그타르트 1개(3,500)과

같이 사서 7,500원에 샀습니다.

플렉스를 해버린 그에게 주어지는 합격목걸이

......................................

이제 복권 까보러 갈까요...?

두근두근 결과는...?

2,000원 쿠폰이였습니다~

금액은 5,000원 까지 나오는 것 같아요.

정식이 되서 야시장은 앞으로 계속 하는것 같으니

다음에 가서 쓰면 될것같아요.

잘있으렴~ 올빰야시장

다음에는...다른 것도 사먹어 봐야겠어요!!!

 

영업시간

매주 토요일 18:00~ 23:00

너무 늦게가면 먹고싶은 음식이 없을수도 있어요.

+ 제로페이(zero pay)

제로페이로 시장에서 10%할인 해서 쓸려고 3만원을 27,000원에 충전했어요.

하지만 제로페이가 지원 안되는 곳도 많았고 되는 곳도 온누리상품권은 안되는 가맹점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12,000원(양꼬치,육전) 이렇게 두 개만 사먹고 나머지는 계좌 송금으로 결제했어요.

제로 페이가 전체적으로 다 지원됬으면 훨씬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 끝 -


반응형

댓글